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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진 유리효과 만들기
1. 작업할 파일을 불러옵니다.
2. 레이어를 추가 합니다.
- 나중에 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레이어 이름을 정해줍니다.
(저는 "유리"라고 붙였습니다.)
3. 새로만든 "유리" 레이어에 깨진 유리모양의 선을 그어 줍니다.
- 잉크툴, 경로툴, 자유영역선택툴 등 편한것으로 선만 그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잉크툴을 사용했습니다.
4. 공간마다 그레이톤으로 색을 채워 줍니다.
- 검은색 부터 하얀색 까지의 색 차이가 결과물의 "높낮이(?)"를 정해줍니다.
5. 위 화면에서 "거친부분"을 부드럽게 블루어 처리 해줍니다.
- [필터 > 흐리게 > 가우시안 블루어] 에서 반경을 수평/수직 3 정도 주었습니다.
6. 이제 효과를 줄 원본화면 레이어를 선택하고 [필터 > 맵 > 치환하기]를 선택합니다.
- 위 대화상자에서 "치환 수치"입력창 옆의 레이어선택 버튼을 눌러 "유리"레이어를 선택해 줍니다.
7. 결과물
- 위 6번의 대화상자에서 "치환수치"를 조정하여 각 공간별 "높낮이(?)"를 더 조정해 줄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수치를 100으로 해본 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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