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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작업내용에 "불"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불 효과를 내는법을 배우기 위해 인터넷을 뒤졌습니다.
불을 그리거나 불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불 이미지를 사용하고,
불 효과 브러쉬를 하용하고,
문지르기와 색상균형을 맞춰주는 방법이 사용되더군요.
그가운데 핵심 마무리 작업인
"문지르기"와 색상균형을 맞춰 불효과를 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불효과를 그릴 대상을 불러옵니다.
저는 간단하게 성냥을 그려봤습니다.
불의 색을 구성하기 위해 노란색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문지르기 도구"를 선택합니다.
브러쉬는 위의것으로 선택했습니다.
"문지르기 도구"로 위처럼 불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그다음 메뉴바의 [색 -> 색상 균형]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위와같은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위 대화상자에서
그림자, 중간톤, 강조 각각 한번씩 선택할때 마다
그밑의 색상레밸을
청록보다는 빨강색으로 아주많이,
초록 보다는 자홍색으로 조금,
파랑 보다는 노란색으로 아주많이,
레밸을 조정해 줍니다.
조정 결과 입니다.
조금은 생동감있는 불 모양이 되었습니다.
기본이미지를 불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불꽃모양 브러쉬를 더한뒤에
색상균형 작업을 해주면
훨씬더 실감나는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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