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마영웅 배고픈호랑이

제3화 안개도시_2-막아도 소용없는 연기요괴들을 해치우는 방법은...

반응형


달려드는 로드펀쳐를 정면으로 맞서서 주먹으로 쳐낸 바람칼. 그러나 그 로드펀쳐는 악취와 연기를 퍼트리며 터져버릴뿐... 그리고 계속해서 달려드는 로드펀쳐들. 바람칼의 날렵한 몸놀림으로 다 가격해 보지만 해치우는게 아닌 더 주변에 피해만 커지는듯... 끝없이 바람칼을 향해 달려드는 로드펀쳐들. 사랑이도 뛰어들어 채찍으로 로드펀쳐들을 터뜨려 본다. 한바탕 소동이 지나간 거리는 심한 악취와 연기에 뒤덥혀 있다.


배고픈호랑이가 다가와 숯을 이용한 사방금사진법 으로 연기와 냄새를 없앤다.


그리고 쑥불을 피운뒤 사랑이와 바람칼에게 던져주고 사랑이는 채찍에 숯불을 달고 바람칼은 비검에 숯불을 뭍힌뒤 쥐불놀이를 펼쳐 주변의 공기를 정화시킨다.


한바탕 쥐불놀이를 한뒤 깨끗해진 거리. 바람칼이 잠시 비틀거린다. 로드펀쳐의 정체는 담배연기 였던것. 백호랑 수련을 이제 1년밖에 하지 않은 바람칼은 오랫만에 담배연기를 맡고 몸이 반응하게 된 것이다. 그때 일행들 가까이 다가오는 시민 한사람...




로드펀쳐의 정체는 밝혀졌지만...

거기에는 무슨 사연이 얽혀있는것 같다.....





숯의 효능


1. 제습/습도조절
2. 악취제거
3. 정화작용
4. 방부효과
5. 음이온 발산
6. 원적외선 방출
7. 미네랄 공급
8. 전자파 흡수, 방사선 [라돈] 차단


[민간요법]

예로부터 설사, 소화불량, 이질, 장염의 경우 숯가루를 복용하였다.
숯은 의학적으로 진통효과, 해열
효과, 해독효과 , 공해물질의 제거, 농약성분의 제거효과 등이 있다는 것이 많은 실험과 임상결과로 밝혀졌다.

숯을 복용하였을 때, 위염, 위궤양, 장염, 소화불량, 식중독, 과음시 숙취제거에 좋고 간염, 간경변, 황달에는 조정역할을 하고 약물중독의 해독, 변비, 숙변제거등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뱀이나 해충에 물렸을 경우, 화상을 입었을 경우에 민간요법으로 숯을 사용해 왔다.
(인터넷 수집정보)


쑥의효능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

베타카로틴 - 항암효과.
칼슘, 칼륨 - 당뇨병개선.
비타민A - 신체저항력 향상.
섬유질 - 위장, 장기능 강화.

- 냉증, 부인병 치료.
- 간해독, 간기능 개선.
- 면역력 향상.
(인터넷 수집: 더보기)


쥐불놀이

논이나 밭두렁에 불을 붙이는 정월의 민속놀이로 음력 정월 첫 쥐날(上子日), 밤에 농가에서 벌이는 풍속이다.
해가 저물면 마을마다 들로 나가 밭둑이나 논둑의 마른 풀에 일제히 불을 놓아 태운다. 이렇게 하면 1년 내내 병이 없고 재앙을 물리칠 수 있다고 믿었다.
이날 쥐불을 놓는 까닭도, 잡초를 태움으로써 해충의 알이나 쥐를 박멸하여 풍작을 이루려는 뜻이 담겨 있다.
이 쥐불의 크기에 따라 풍년이나 흉년, 마을의 길흉화복을 점치기도 하는데, 불의 기세가 크면 좋다고 한다. 
(위키백과 펌)


반응형